본문 바로가기
Tip/Mac TIP

비밀번호를 통합관리해주는 1Password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23.

크리스마스를 기념해서 1password 라는 통합비밀번호 관리프로그램이 저렴하게 풀려서 오늘 드디어 구매했어요. 맥용 필수 어플이라고 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런걸 보면 매번 비밀번호 틀려서 고생하는사람이 저뿐만이 아니었나 봅니다. 최근 해킹도 많이 발생하고 사이트마다 비밀번호 조건이 달라 특이한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사이트는 매번 잃어버릴수 밖에 없더군요, 저는 공인 인증서와 아이핀 비밀번호를 매번 잃어버리기 때문에 정말 성가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국 앱스토어와 미국 앱스토어 모두 구매가 가능하지만 제작자 홈페이지에서 이번 크리스 마스 할인에 중복으로 프로모션 코드할인을 통해 추가 할인을 받을수 있기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래서 맥과 윈도우 동시에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1password 는 정상가 69.99$ 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에 판매되어지고 있지만 블렉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등에 빠짐없이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필요하신분들은 할인행사를 잘 지켜보셔야 할듯 싶네요.


제품 결제하고 나면 별다른 과정없이 메일로 보내주소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처음에 앞으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정하셔야 합니다. 이건 앞으로 사용 하게 될 마스터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이 비밀번호는 모든 금고를 통제하는 열쇠나 다름 없으니. 절때 잊어 먹어서는 않되는걸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사실 이런 비밀번호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가장 중요한건 보안인데요, 비밀번호가 2중 구조로 관리가 되고 있고 키보드 타이핑에 의한 키보드 해킹을 방지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키값이 저장되어진 파일은 암호화되어 저장되는데...그 안정성이 많은 사람들에게서 인정받았기에 이 프로그램이 지금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게 아닐까요?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비싼 가격때문에 많이 복잡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정말 간편 한데요, 크게 나누어보면 인터넷 로그인에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 각종 은행 정보, 프로그램 구매 라이센스 등을 관리 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입니다. 인터넷으로 한번 로그인하면 로그인 할 때 사용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저장이 되고 드롭박스에 백업이 되어, 핸드폰이나 다른 윈도우 컴퓨터에서 동일하게 접근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자동생성할수 있는 기능을 재공하기 어려운 암호를 자동생성하여 비밀번호로 지정한 후 1password 에 저장해서 사용한다면 해킹으로 부터 정말 불가능에 가까울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중에서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라이센스 관리 입니다. 정품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분들은 프로그램을 지불하게 되면 유효한 라이센스 키를 받게 되어지는데 그 키를 한 곳에 모아서 저장 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구매 할 당시의 계정, 그리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을수 있는 사이트 주소등의 정보 또한 모두 입력해 둘 수 있기때문에 더이상 프로그램을 재설치 하기 위해서 구매 사이트에 방문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1password 구매를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싶네요 

  •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 먹는 분

  • 해외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시는분 (해외 메일계정을 따로 관리)

  • 정품 프로그램을 구매하시는분

  • 해킹때문에 비밀번호를 수첩에 모두 적어서 관리하시는분

  • 회사에서 많은 계정을 사용해서 업무를 보셔야 하는분


[1 Password 공식 구매 사이트]


  •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30일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적합한지 무료 사용 기간동안 충분히 사용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그 외에 핸드폰과 테블릿은 무료로 충분히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프로그램 구입비용 외에는 더 이상 추가 결제할 일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