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ac TIP

아이폰 파일 교환을 도와주는 아이펀박스(iFunbox) 한글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28.

요즘은 아이튠즈 사용법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개선되어져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펀 박스와 같은 서드 프로그램에 의존도가 옛날에 비해서 약해졌는데요. 불과 3년전만 하더라도 아이펀 박스가 없는 아이폰은 상상하고 싶지 않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최근에 아이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되어지면서 아이펀 박스로 파일 복사를 하지 못하도록 막으면서 사람들 기억속에서 점점 사라지고 홈페이지도 없어져... 다시는 아이펀 박스를 이용 할 수 없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최근에 홈페이지도 리뉴얼 되면서 새로운 버전이 나왔네요.


옛날 버전에 비해서 인터페이스가 몰라보게 개선되어진 모습인데요.. 이제 더이상 암호화된 아이폰의 폴더트리를 찾아 다닐 필요가 없이 아주 쉽게 원하는 파일을 찾아서 [삭제/추가]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제가 아이펀 박스를 다시 찾게 된 이유는 아이폰 안에 들어있는 어플속에 있는 파일들을 복사하거나 삭제 하고 싶은데 이게 아이튠즈 안에서는 실행되지 않더군요..

예를 들어 어학프로그램인 "Speater" 라는 어플속에 있는 어학용 Mp3 파일을 추가는 할 수 있지만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폴더 삭제도 않되구요. 그리고 녹음 어플인 "Rec" 라는 어플로 녹음한 파일을 컴퓨터에 옮기는것도 마찬가지로 아이튠즈에서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펀 박스에서는 마치 자신의 윈도우 탐색기 창과 같이 아주 쉽게 파일을 삭제하고 폴더를 만드는 행위들을 할 수 있어요. 옛날에는 동기화 하는거보다 아이펀 박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복사하는게 더 간편하고 빠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음악 파일을 복사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거나, 해킹한 아이폰의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 사용했었지만, 이렇게 최근에는 순정 아이폰에서 아이튠즈가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보충해주는 용도로 사용하게 되네요.

중국 개발자에 의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는 이 아이펀 박스는 영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 까지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프로그램내에 어떠한 광고도 없이 무료로 배포되어지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라면 필수 프로그램이나 다름 없겠죠?


[아이펀 박스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