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ac TIP

Mp4 -> Mp3 파일변환 Zamzar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30.

아이폰으 어플인 Rec 라는 어플로 녹음한 파일을 듣기 위해서 컴퓨터로 파일을 복사했는데 음성파일이 확장자가 Mp4 파일로 되어져 있네요. 일반적으로 Mp4는 동영상 파일인데 막상 그래도 실행시켜보았더니 파일이 오류가 나며 재생이 되지 않는군요. 그래서 Mp4 파일을 음성파일인 Mp3 파일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 알아보던 중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변환이 되어지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웹에서 파일을 올려서 변환해주는 사이트들이 피씽 싸이트들을 많아서.. 조금 꺼려지긴 한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별다른 이상이 전혀 없고, 작동 또한 잘되어지는 군요.




[파일변환 사이트  Zamzar 바로가기]


사용법은 너무 간단한데요. 일단 위의 Zamzar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스텝 1 에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Mp4 파일들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스텝 2를 클릭해서 Mp3를 선택해주시고 스텝 3에 메일주소를 적어주신후 Convert 버튼을 눌려주시면 파일 변환 후 바로 메일로 파일이 날라옵니다.

보시는거처럼 한번에 파일을 변환시켰지만 메일은 개별파일로 날라오게 되어지구요. 메일을 클릭해보시면 다운로드 받는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면서 파일명 옆에 있는 Download Now 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집니다.

녹음된 파일을 Mp3 로 변환하고 난 후 재생을 해보니 예상되로 녹음된 파일이 잘 들리는군요.

혹시 녹음파일이 컴퓨터로 재생되지 않아 고생하고 계신다면 위의 사이트에서 파일 변환을 해보시면 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