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어/공부자료

독일어 듣기 공부 하기좋은 사이트와 교재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6. 2. 18.

한국인이 외국어를 배울때 가장 힘들어 하는게 아무래도 듣기 인거 같아요. 물론 저 또한 예외는 아니구요... 그래서 저도 듣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다들 물어보면 라디오를 많이 들으면 좋아진다고 하는데........실제로 라디오를 많이 들어보아도 효과가 있는건지.... 본인이 무엇을 듣는지 모르고 매일 라디오만 틀어 놓으면... 오히려 공부에 집중도 못하고 라디오를 듣지도 못하고... 그래서 최근에 결론을 세운것이 있다면.... 듣기도 공부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노는 시간이나 이동시간에 라디오 정도는 듣는 것은 좋겠지만 그 이상의 시간을 라디오에 투자 하는건 오히려 독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제가 공부하고 있는 듣기 사이트와 듣기 교제에 대해서 한번 추천 드려 볼까 해요.


1. Deutsch-to-go.de

http://www.deutsch-to-go.de/



일주일에 두개의 테스트가 업데이트 되어지는데 한텍스트당 내용에 관한 문제와 문법에 관한 문제를 같이 출제해서... 꾸준히 공부하면 도움 되는 사이트 입니다.




2. Uni-Deutsch 2 Training Hörenverstehen., BOOKSBAUM

http://www.booksbaum.de/training_hoerverstehen.html#



[책 목차]

[책 예제 파일]


듣기만 있는 교제로 Testdaf와 DSH 를 준비하기 위한 교제로 제작된 책입니다. 실제로 C1 이상 시험의 듣기 유형을 모두 다루어 주기 때문에 정말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루는 테마 역시나 Testdaf  와 DSH 에 집중되어져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책인거 같아요. 일반 책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하지만 정말 후회하지 않는 책이라 생각듭니다. 일반 시중 서점에서는 구하기가 조금 힘들어 인터넷 홈페이지로 직접 주문 하시거나.. 큰 서점에 주문하면 구하실 수 있으실 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