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MarsEdit 는 더이상 티스토리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7. 3. 5.

작년 2016년에 제가 MarsEdit를 구매해서 사용기를 작성한적 있습니다. 블로그를 자주 하지는 않지만 티스토리의 자체 글쓰기 툴이 너무 불편해서 점점 글을 쓰고 싶지 않터라구요.




모든 컴퓨터 툴들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MarsEdit는 그 중에서 특히 비싼 프로그램입니다. 대략 당시 할인 없이 구매했고 상당히 만족도를 가지면서 사용하는 툴이었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남길려고 MarsEdit로 글을 작성했는데 어느날부터 계속 오류가 나면서 포스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일시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작성한 내용을 티스토리로 접속해서 붙여넣기로 지금까지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알고봤더니 티스토리에서는 더 이상 BlogAPI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사실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사람들중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툴을 이용해서 글을 작성 하시는분이 얼마나 많을지 의문인 상태에서 MarsEdit와 같은 외부 API 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제가 결정적으로 MarsEdit를 비싼 가격지만 구매했었던 이유는, 사진과 글을 모두 오프라인에서 작성하고, 작성이 완료되면 한번에 업로드가 되기때문에 글을 작성하는데 방해를 받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티스토리의 기본 API 같은경우 글을 작성하면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없기 때문에 업로드 하는동안 가만히 기다려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제가 사는 지역은 인터넷 업로드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당연히 많이 기다려야 합니다.

어서빨리 이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