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어/공부자료

독일어 공부 잡지 보면서 하자!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11.



독일어를 공부하면서.. 느낀것은 독일 사람만큼 독일어가 지루 하다는 거에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독일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학생들이 보면 재미있는, 그리고 시험에 도움이 되는 잡지를 추천드릴께요!!


1. Deutsch Perfekt


독일어를 공부하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 보셨을꺼에요... 너무 유명한 책인데.. 독일어를 공부 하는 사람을 위해서 기사마다 단어들이 모두 각주가 있어서 사전을 찾아보지 않고 어려운 단어를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기사마다.. 난이도가 표시 되어 있기때문에..A2 부터 C1 까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고 매 월 호마다 문법 연습문제가 첨부 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해요. 단점이 있다면 비싸다는 것과... 그리고 정기 구독을 했을경우에 해지조건이 조금 치사해요.. 주문당시에 보면... 정기구독 끝나기 2개월전에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정기구독이 갱신되니... 정기구독 하실분은 메일 잘 확인하셔야 할꺼에요~


2. Wunderwelt Wissen


시험이 좋아하는 테마 Wissen 하지만... 너무 지루하죠... 실제로 Wissen 과 관계된 잡지는 종류가 여러게 있는데요.. 대표적인게 Spiegel Wissen, Die Zeit Wissen..등등.. 많아요... 하지만 모든 잡지들이.. 너무 다루는 테마가 어려워서 실제로 어려운 테마가 시험에 나올 확률은 없어요.. 주로 시험에서 다루는 Wissen 은.. 우리가 살면서 알면 도움되는 고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우는 정도의 수준이거든요... 아마 토플 공부를 해보신분들은 아실꺼에요.. 

제가 봤을때 Testdaf를 준비하는 유학생이라면 당연히 봐야 하는 책이라 생각이 드네요!!!!  


3. NEON


독일 청소년들이 즐겨보는 NEON 입니다. 한국판 맥심? 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젊은 청소년들이좋아하는 테마들이 담겨 있어요... 세상돌아가는 이야기랑... 

독일식 재미없는 유머도 배울수 있어요... 아무래도 움강스프락흐가 간혹 있기때문에 조금은 어려워요....저에겐 위에 Wissen 보다.. 어려운거 같아요...하지만 매일 Wissen만 보면서 살수 없으니.. 시간될때 이런 잡지 하나 정도는 읽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Deutsch Perfekt는 일반 서점에서 판매를 하지 않고 인터넷으로(https://bestellung.spotlight-verlag.de/aktion/toolbox/node/40/97) 주문을 해서 볼 수 있어요. 

물론 한국에서도 주문해서 볼 수 있는데.. 제 경험으로는 추천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포장이 약해서 파본이 몇번 도착 했었거든요..

나머지 두 잡지는..독일에 있는 가까운 Rewe 나 Edeka 에서 언제나 구매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