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구글 애드센스(Adsense) 해외 IP 애드센스 가입 오류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11.

저도 요즘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수익형 블로그로 만들고 싶어졌어요..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할려고 해보았지만 아무리 해도 아래 화면에서 넘어 가질 않는 겁니다.

다른분들 블로그를 아무리 뒤져보아도 아래 사진처럼 블로그 주소를 적으면 모두 쉽게 회원가입이 되어져야 하는데 제 블로그는 도메인이 유효하지 않다고 표시되면서 접근이 되지 않는거에요.

그러던중 해외 아이피로 가입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티스토리가 국내 블로그 업체이니깐 해외 아이피를 차단 한거 같아요..


이런경우에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딱 두가지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 한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만들어 줄 것을 부탁한다.

- VPN 이라는 가상 IP를 이용해서 마치 한국에서 접속하는거 처럼 위장한다.


아무래도 제 주변에는 컴퓨터를 잘 하는 분이 않계시기 때문에.. 그리고 친구에게 연락해서 까지 부탁할 정도의 일은 아니기 때문에 후자의 방법을 선택해서 가입 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VPN 이라는게 IP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어야 가능한것인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들이나 홍보를 하는 사이트들을 보면 유료 VPN 서비스가 대부분인데요.. 실제로 무료 VPN 을 제공한다고 적혀있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 없고.. 옆에 유료 결제를 유도 하는 낚시성 프로그램도 너무 많더라구요. 

결국 VPN 으로 우회해서 애드센스 가입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제 블로그도 애드센스를 설치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파워블로그가 아닌 이상 애드센스를 통해서 큰 돈을 벌 수 는 없겠지만, 올라가는 방문자수와 클릭수는 지루하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작은 활력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해보아야 할 꺼 같네요.

Mac 용 VPN 사용방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기사를 클릭해주세요.

Tip/Mac TIP 15. 11.11 맥 무료 VPN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