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구글 애드센스(Adsense) 툴바 설치하기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7.

옛날 PC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이상한 네이버 툴바나 알툴바 같은 툴바들이 설치 되어질때마다 너무 괴로워 하며 이런 툴바를 만들어 설치를 권장하는 툴바 회사들을 저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저는 컴퓨터에 툴바를 거의 설치를 하지 않는 버릇이 있는데, 최근 구글 애드센스 툴바가 편하다고 해서 한번 설치 해보았는데 여러가지 측면에서 정말 괜찮은거 같아요.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은 광고의 위치나 광고의 종류 등.. 모든것들을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서 이루어낸 노력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툴바 없이는 이러한 실험이 힘들 정도로 고수익 실현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 구글 툴바를 설치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 자신의 광고를 실수로 클릭하더라도 부정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예민한 문제인 부정클릭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모든 사람들이 한번이라도 자신의 블로그에 표시된 광고를 한번이라도 클릭하면 부정클릭으로 인식하고 재수가 없을경우 사이트에 광고가 차단된다고 까지 들은적이 있어요. 저 또한 처음에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아무것도 모르고 광고를 설치하고 눌렀는데 며칠 뒤에 수익으로 잡혀 있던 클릭이 다시 -1 로 수정 되면서 피드백이 생기더군요. 구글 툴바를 설치하고서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정보창이 뜨고 이것저것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기 때문에 더이상 부정 클릭에 대한 부담은 없어지게 됩니다.


  •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저는 구글 애드센스 설정 화면에 보여주는 정보들이 너무 많이서 사실 뭐가 뭔지 너무 복잡하다고 느낄때가 많아요. 어떤 광고가 얼마의 수익을 내는지를 보기 위해선 한참 찾아야 하는데 툴바는 직관적인 화면으로 정보를 보여 주기때문에 빠르고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구글 애드센스 툴바 설치 방법

1. 애드센스 메인 화면에 접속하여 두번째에 있는 게시자 툴바를 설치합니다.

http://www.google.de/intl/ko/adsense/start/


2.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되는데요. 이 작업을 하기 전에 당연히 컴퓨터에서 크롬을 기본 인터넷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설치는 클릭 한번만 하면 완료되고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것 처럼 설치 되었다는 내용의 창이 뜹니다.

4. 창을 클릭해서 열어보면 아래 4개 항목을 활성화 시켜야 하는 걸로 나오는데요.

모두 활성화 시켜줍니다.

5. 자신의 구글 계정과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에 나오는 동의창에 동의를 해주시구요.

6. 위 과정이 모두 다 잘 되었다면 보시는 화면처럼 아이콘을 클릭했을 경우 실시간으로 자신의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만약 자신의 블로그에 점속하게 되면 아래 보시는 거처럼 위 화면과 다른 세부적인 정보가 표시 되어지는데요.

보시면 설치되어진 광고들 종류도 나오고 가장 아래에는 수익에 대한 변화에 대한 정보도 표시 됩니다.

8. 마지막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이 광고가 지금까지 클릭된 비율이 어떤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구요.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지금 보여지고 있는 광고가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보여지는 광고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저 사이트를 차단 버튼을 눌려서 차단 할 수 있는데요. 만약 한국에서만 접속이 이루어 지는 블로그에 미국 쇼핑몰 광고가 많이 나온다면.. 이게 수익과 직결되지 않을 게 분명하기 때문에 이렇게 수동으로 자신만의 블록리스트를 만드는것이 나중에 높은 수익을 만들수 있는 발판이 되지 않을까요?


컴퓨터가 모든게 독일어로 설정이 되어 있기때문에 스크린샷이 전부다 독일어로 나오긴 하는데.. 사실 그림만 보고 따라하시더라도 누구나 할 수 있을정도로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도 하다가 막히는 것이 있으면 질문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