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ac TIP

아이튠즈 알려지지 않은 오류 (13008) 해결법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22.

아이튠즈 미디어 파일 저장 위치를 바꾸려고 하다가 뭘 잘못 눌렸더니 다음부터 알려지지 않은 오류 13008 이 뜨면서 아이튠즈 실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오류 13008의 오류는 미디어 파일이 손상 되었을때 생기는 오류 인데요.. 아이튠즈에 미디어 저장위치를 새로 구매한 외장하드에 지정하고 기존에 있던 필요 없는 음악이 많아, 이번참에 미디어 폴더를 새로 만들어 기존에 제가 좋아하는 곡만 선택해서 카피하고 필요없는건 모두 삭제할 생각이었는데, 이렇게 했더니 아이튠즈 자체에서 기존에 미디어 폴더와 새로 만든 미디어 폴더의 정보가 틀려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게 아니겠어요 ?

이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서는로 아이튠즈 미디어가 있는 위치를 기존에 있는 곳으로 다시 되돌려 주시면 문제가 쉽게 해결 될 수 있어요.

아이튠즈 미디어 위치를 되돌리기 위해서 다시 Alt키를 눌린체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주면 미디어 위치를 예전에 있던 위치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일을 통해서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통째로 옮겨야 한다는것을 알았고 새로 만들면 오류를 발생 하기 때문에 기존에 아이튠즈 폴더를 필요없는 파일을 정리하고 꼭 통째로 옮긴후.. 미디어 폴더 변경을 통해야만.. 오류없이 가능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