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티스토리 블로그 이대로 좋은가?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7. 9. 1.

사실 요즘 블로그에 글을 너무 적게 포스팅을 하고 있었던거 같아요.


근본적인 이유는 티스토리에서 2017년 초에 글을 써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외부 프로그램을 보안상의 이유로 모두 차단하는 시대를 역행하는 업데이트를 했었는데요. 


글을 티스토리 기본 API 을 이용해서 글을 적어야 하는데 이 것의 단점은 사진을 업로드 하는 중간에는 텍스트를 작성 하기 힘이들기 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느리 유럽 국가에서는 거의 최악이었어요.


(여행 포스팅 하나 하는데 사진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를 하더라도 대략 1시간 이상 걸려요)


이러한 단점을 보안 하기 위해서 유료 에디터를 사용해왔었는데... 이것 마저 막아 버리는 순간..


정말 블로그 그만 둘까 라는 생각을 했어요..


거기다가 요즘 같은 모바일 시대에.. 모바일 버전으로 글을 작성 하고 포스팅을 할 수 없다는것은 너무나 치명적인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다음이 티 스토리 플랫폼을 밀어 낼려는 의도는 아닌지 라는 의구심이 들었던것은 사실이었어요.


그래서 사실 조만간 내가 그만두던지... 티스토리가 서비스를 종료 하던지 하겠구나..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한번씩 통장 확인하면 들어와 있는 애드센스 수익금을 보며... 


(어떤 유명 작곡가 분이 말씀하셨어요.. 가장 창의 적인 순간은 작곡비가 통장에 들어왔을때라고)


티스토리 이탈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지만


그래도 하는데 까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글을 써왔었어요.



.

.

.



아직까지 모바일로 포스팅이 가능한지 유무를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음이 티스토리를 버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새로운 티스토리와 함께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열심히 할테니


많이들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