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전자제품

미니 ITX 데스크톱 구매 NCASE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8. 3. 11.

결국 집에 데스크톱을 구매 하게 되었어요.

해외에서 점점 살림이 늘어나는거 같아서 망설였지만.. 

직업상 작업을 위해서 컴퓨터가 없을수는 없기때문이에요.


평소 컴퓨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학교 다닐때는 친구들 조립 컴퓨터를 직접 견적을 따지고 주문을 해줄정도로 좋아 했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를 구매할때 컴퓨터를 위해서 돈을 정해놓고 하기때문에 제한된 금액에서 부품을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 길수 밖에 없어요.


저는 그럴때 항상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케이스에 가장 돈을 많이 써야 한다고!!..

다들 엥??? 할 수 있는 이야기 일수는 있겠지만...

컴퓨터 성능은 시간이 지나면 부족하기 때문에 결국 지속적으로 돈이 투자가 되야 하는거나 마찬가지에요.


하지만 한번 좋은 케이스를 구매하면 청소와 부품교환이 용이하고 디자인이 실증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 부품중에서 가장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부품이라고 생각해요.







그래픽 카드가  GTX 1080 이기때문에 안에 수냉으로 쿨러를 부착했어요.







실제로 A4  사이즈 보다 조금 커요.

비슷한 컨셉으로 나온  DAN-A4 랑 오래 고민했지만..

결국 Ncase m1 이 제품 구하기가 쉬웠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어요.







확실히 알류미늄 전문 회사인 리안리에서 제품 양상을 한거여서 그런지 너무 고급스러운 마감이에요.

그리고 4면이 모두 분리가 되기때문에 조립이나 선정리가 용이하구요.

먼지 필터 또한 자석형이 들어있어요.


사실 저렴한 가격이 아닌데다가 한정생산 되는 케이스여서 구매하기가 쉽지 않지만 사실 절때 후회하지 않을 만큼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