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Life TIP

강아지가 피해야 할 음식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11.

독일은 한국보다 애완동물을 좋아하는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길에서 많은 강아지를 볼 수 있어요..

사람만한 개를 키우는 사람도 자주 보는거 같아요... 길거리는 완전 개판이구요 ㅋㅋ 아무튼 오늘 인터넷으로 신문을 보던중에 흥미있는 기사가 있어서 알려드릴까해요.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애완동물들이 피해야 하는 음식에 관한 내용인데요.. 요즘은 사료를 먹이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일이 많이 생길까 싶긴 했었는데, 실제로 사료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직접 강아지를 위해 요리를 하는 집도 많다고 들었어요. 그런 분들은 아래에 나열된 음식들을 강아지가 먹지 못하도록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애완동물을 한번도 키워본적이 없어 잘 모르지만, 혹시나 저처럼 강아지를 키우지 않으시는 분들도 이정도는 교양으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니 한번 읽어 주세요.





1. 술, 아보카도


개가 술을 소량 먹었을경우 사람과 같은 반응 되긴하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였을 경우 구토, 호흡곤란, 그리고 혼수상태를 유발하며,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 있는 Toxin Persin 이라는 성분은 인체에는 유해하지않으나 4발로 다니는 동물에게는 위험한 독이 된다고 합니다.




2, 양파, 마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


양파와 마늘에 들어 있는 N-PropyldisulfidAllylpropylsilfid 는 개의 체내에 있는 적혈구를 파괴한다네요. 카페인 음료 혈압과 맥박 증가 원인이되고, 이것은 불안, 떨림, 경련고영과 생명을 위협하는 부정맥 야기합니다. 또한 설사, 구토, 갈증 증가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3. 포도, 건포도, 우유제품


개가 포도와 건포도를 직접적으로 섭취한다면 설사와 구토, 최악의 경우 신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유제품은 사람과 동물에게 비타민과 단백질을 제공 할 수 있지만 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때문에 강아지에게 설사를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애완동물이 얼마나 많은 유제품을 섭취가 가능한지는 수의사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4. 견과류와 초콜렛


견과류 속에 포함된 높은 인과, 지방 함량은 애완동물에게 해롭습니다. 그리고 특히 다크초콜릿에 들어 있는 Purinalkaloid Theobromin 은 개를 독살하는거와 마찬가지로 해로운 것이기 때문에 절때 섭취해서는 않된다고 합니다.




5. 익히지 않은 고기, 생선, 소금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와 생선에 들어 있을 수 있는 Aujetzky-Virus는 사람에게는 위험하지 않을 수 있지만 동물에게는 죽음을 야기 할 수 있다네요. 하지만 이 바이러스는 60도 이상에서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날로 고기와 생선을 날로 먹어서는 않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급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 할 땐 항상 물을 충분히 먹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심장병을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물론 강아지에게 술이나 초콜릿을 먹이는 사람은 없겠지만, 양파나 고기, 우유 같은건 흔히 먹일 수도 있는 것들이라 정말 주의 해야 할 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