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독일생활

독일 생활 / 스트리밍 Streaming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7. 6. 1.

최근에 독일에서 생활하시는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본 (EuGH)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 볼 까 합니다.

EuGH는 한마디로 이야기해서 불법 스트리밍 금지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이 법은 올해에 신설되었던 것이 아닌 옜날부터 있었던 법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법의 사각 지역이었던 스트리밍 서비스가 최근 네덜란드의 스트리밍 사이트가 불법단속에 걸리면서 모든것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많은 질문들이 요즘 올라오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리밍은 불법이 아니다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엄밀히 말하자면 아마존 프라임과 넥플릭스와 같은 정식 저작권을 구매해서 회원을 모집하는 서비스 같은경우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법이 아닙니다. 그 외에 어떠한 사이트에서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것은 불법이구요. 하지만 지금까지 벌금을 내지 않았을 뿐입니다.


그 이유는 서비스 제공자가 영리를 목적으로(돈을받고) 배포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번에 불거진 네덜란드의 "filmspeler"는 왜 문제가 되었던 걸까요?  기사들을 읽어보면 이 사이트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안드로이드 TV 세톱박스를 판매했고, 이 기기를 구매한 사람에 의해서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트리밍을 제공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기기를 구매할 때부터 불법 사이트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겠다고 동의를 한거나 다름 없기 때문에 기기를 구매한 사람들도 현재  처벌을 받을수 있을것이라는 의견이 강한 상태구요..






그럼 프리미엄 서비스 같은것이 없는

Serienstream.to 나 아니면 kinox.to 같은 사이트는 안전 할 까요?


일단 지금 현재로서는 이 사이트를 시청한다고 해서

벌금을 무조건 낸다고는 확답할 수 없습니다.


일단 이런 스트레밍 사이트를 이용하는사람이 한두명이 아니라는 점과..

동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았는지..

아니면 보다가 말았는지...

이게 예고편인지 알고 보았는지등을 판단하기가 너무 힘이 드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마음 놓고 보면 될까요?

글쎄요....





독일에서 최신영화가 가장 빨리 올라오는 사이트 인데요..

이 사이트를 접속해서 직접 제 컴퓨터 스크린샷을 찍은 화면인데요..

왼쪽에 바이러스 감염 경고가 뜨는것이 보이시나요?


실제로 독일 친구들에게도 물어보니 단속이 무서워서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결국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저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작년까지만 해도... 넥플릭스에 거의 옛날 드라마들밖에 없고 업데이트가 느려서...

이걸 왜 돈주고 봐야 할지 이유를 몰랐었는데..

최근 "아이언피스트"와 "센스8"와 같은 직접 만든 드라마들이 대박을 치면서..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네요.

그리고 곧 6월 말에 개봉할 봉준고 감독의 "옥자"까지..


가입하면 1달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한번 시험삼아 가입해보시는것도 괜찬을듯 하네요.

그리고 무료기간에 구매 취소를 꼭 해야 자동연장이 않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