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Mac

Mac 번역기나 사전을 찾고 계신가요?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0. 2.

어느 블러그에서 Inst Translate 번역기 앱이 잠시 무료로 소개를 해서 일단 한번 다운 받아본 앱인데.. 사실 기대를 별로 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지금까지 맥용 독일어 사전 중에서 좀 제대로 된것을 본 적이 없고 모두다 조잡스러웠거든요. 

이 어플을 알기전까진 사실 테블릿에 있는 골든딕만 사용했었는데, 물론 맥버전용 골든딕도 있지만 인터페이스가 조잡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일부 골든딕 파일이 인식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이 프로그램이 상당히 편한건 언제나 단축키를 누르면 팝업이 나오기때문에 인터넷화면을 보고 있던지, PDF 화면을 보고 있던지 언제나 쉽게 불러 올 수 있어요. 그리고 그 팝업 단축키는 보는봐와 같이 본인이 원하는 키로 바꿀수가 있기때문에 더 편리한거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인터페이스라도 번역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번역기가 무슨 필요가 있겠어요? 사실 저는 독일어를 공부하면서부터 구글번역기를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했었는데, 첫번째는 한독사전을 검색하고 없으면 독독 사전을 그래도 없다면 최후에 구글번역기를 검색했었어요. 이 번역기 역시나 초창기에 자주 사용하지 않다고 최근 어려운 어휘들이나 독독사전에 나오지 않는 어휘들을 검색할때마다 내가 원하는 답을 주는것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점 점 이 번역기에 의존도가 상당히 높아졌을뿐만 아니라 발음또한 상당히 좋은 수준의 독일어로 말해주기때문에 어학공부하기에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앱인거 같아요.


지금은 다시 유료로 전환되어서 3$ 정도 하는 금액을 지불하고 다운받아야 하는거 같은데 그래도 그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는 앱인듯 합니다~!

독일어 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 이탈리아어 등등 90개가 넘는 언어들을 모두 오프라인으로 번역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괜찬은 앱인거같아요.



앱스토어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inst-translate/id1005088137?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