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티스토리와 에버노트 연결해서 글 작성하기!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21.

최근들어서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해보려고 하다보니.. 티스토리에 직접 사진을 올리고 글을 작성하는게 많이 불편한거 같아요..

물론 자동 저장이 되긴 하지만.. 사진위치 온기는것도 불편하고… 인터페이스도 느려서..

그래서 새로운 블로깅툴인 Blog 나 Marsedit 등을 구매해서 해볼려고 했었는데… 이 두 프로그램들이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그러던중 티스토리 플로그인중에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가 있어.. 시험삼아 한번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찬은거 같아요.. 


자 그럼 티스토리와 에버노트랑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우선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셔서 플로그인 설정에 들어가셔야 해요.

그럼 아래에 계정 연결하기 버튼이 있어요.. 저는 이미 계정이 연결되어져 있어 계정 다시 연결하기라는 버튼이 있네요..

여기서 자신의 에버노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주고 플로인 창에서 저장 버튼을 눌려주세요.

그럼 이제 서로 연동이 끝난거고 에버노트로 글을 작성하시면되는데요..

주의하실점은 에버노트에 글을 장성하실때 테그에 한글로 „티스토리“ 라고 테그를 달아 주셔야지 나중에 티스토리에서 불러올수가 있어요.

에버노트에 글을 모두 작성하셨다면 이제 티스토리 오셔서 글쓰기 창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에버노트 버튼이 보이실 꺼에요.

그걸 한번 눌러주시면..

에버노트에 작성하고 티스토리 라는 테그가 달려있는 모든 글이 리스트에 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으실 꺼에요..

저중에 원하는걸 클릭 하시면..

보시는거처럼 제가 에버노트에 작성했던 글이 그림과 함께 같이 잘 들어왔네요.

설정과 사용법이 너무 간단한가요 ㅋㅋ?

사실 단점이라면.. 에버노트에서 글자 크기 라던지.. 폰트라던지 변경을 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작성한 글을 발행전에 글자 폰트와 테그 삽입, 제목 입력등… 한번더 손을 써야 한다는 단점은 있어요.. 하지만 무료라는 점과.. 에버노트의 장점은.. 피씨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글을 작성하기 쉽게 만들어 졌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도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글을 작성하실수가 있어요….

잠이들기전에 대략적인 포스팅글을 에버노트에 작성하고.. 시간날때 조금 마무리해서 발행? 을 원하시는분들이라면 좋은 기능인 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