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구글 애드센스(Adsense) 첫달 11월 수익정리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2. 1.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 해서 제 글을 읽어 주시고 광고를 한번씩 클릭해주셔서 매일 매일 즐겁게 지내고 있는거 같아요.

처음에 애드센스를 설치할때는 정말 이걸 통해서 큰 돈을 벌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한달에 100$ 정도는 벌지 않겠어? 라고 생각하면서 시작했었는데.. 막상 시작하고 하루 이틀 지나면서... 그런일은 생기지 않겠구나 하는 현실을 깨달았어요. 실제로 그렇게 많은 돈을 버는 블로그들고 있긴 하지만... 저는 그냥 일반인들이 블로그를 해서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어느정도의 돈을 벌 수 있을가 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해서 매달 마다 수익을 공개 해 볼까 합니다.

이번 11월달은 첫달이기도 하고 애드센스를 설치한지 7일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이 정말 적은거 같군요. 



자료를 공개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의 수는 정말 낮은데요... 아무래도 테마 자체가 비인기 종목일 뿐 아니라..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매일 100~180명 정도 왔다갔다 하는정도 입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방문객이 100명 아래로 떨어지는 일은 없이 꾸준히  유지 되고 있어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면 점점 좋아 질 꺼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중요한것은 애드센스 같은경우 방문자 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만으로 돈을 지급 하는듯 합니다. 물론 방문자가 많고 방문자가 오래 체류 한다면 아주 아주 적은 돈을 추가로 지급하기는 하지만 수익에 크게 영향이 없을 정도니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몇 일동안은 수익이 나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방문자는 있었지만 클릭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클릭이 없으면 0.1~0.3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걸 볼 수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28일 같은경우 클릭이 많이 발생해서 하루에 2$ 를 기록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한달도 아닌 딱 일주일 동안 수익이 4.88$ 나 되는군요..  실제로 이정도 수익은 방문자수에 비해서 클릭률이 높은듯 싶은데요... 지금 이 자리에 빌어 광고를 클릭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ㅋㅋ

그리고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광고수익을 만들면서 느낀것은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가를 깨달았어요. 그래서 인터넷에 돌아다니다가 포스팅을 보고서 마음에 들면 광고를 눌려주는 센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거 같아요.

아무튼 12월달은 지금보다 많은 수익을 기대하면 열심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