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 TIP

구글 애드센스(Adsense) 보류 없이 한번에 승인받자!!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25.

저같은 경우 해외 IP 때문에 가입이 되지 않았던것 외에는 상당히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았는데요.

혹시나 애드센스 보류로 힘들어 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타 블로그나 애드센스 메뉴얼을 보면 애드센스 보류가 되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유가 포스팅이 불충분 하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기본적으로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기 위한 3가지 조건을 알려드릴께요.

물론 정확하게 아래 조건을 맞추었을때 꼭 승인이 된다. 않된다라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건 구글의 판단이니깐요. 하지만 저정도의 기준이었을때 대부분 무리없이 하루만에 승인 매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저렇게 하고도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이 글이없이 사진으로만 된 너무 성의없다고 판단되어서 일 수 도 있습니다.


- 포스팅의 갯 수가 30개 이상이어야 한다.

- 생성된지 4개월 이상의 블로그여야 한다.

- 하루 방문객 수가 100명은 넘어야 한다.


그럼 블로그를 생성하고 양질의 포스팅을 30개 이상 작성하고 4개월을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방문객 100명이 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방법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제가 가지고 있던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부하였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2015년 11월 11일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에 초대장 배포를 하는 포스팅을 하고 발행을 하였습니다.. 처음부터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초대장을 배포한것은 아니고 오랜만에 블로그 활동을 해보려고 이리저리 만지다 보니 초대장이 10장이 있는걸 모르고 살았었습니다. 그래서 배포를 하고나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고 좋은 반응을 해주시는것을 보니... 블로그 활동을 다시 하고 싶어 지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애드센스를 나도 한번 설치해봐야겠다고 생각해서 그날 저녘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는거처럼 이 블로그는 2015년 5월에 생성되어서 몇번 않되는 포스팅으로 하루방문객 30~50명을 연명하며 살았습니다. 아마 저정도의 방문자 수로 애드센스를 신청 했었더라면 분명히 퇴짜를 맞았을텐데 초대장 배부를 시작으로 하루 방문객 192명이라는 시작 이후로 가장 많은 방문자를 맞이 했었지요..



그리고는 11월 12일 메일로 구글 애드센스가 완전히 승인 되어졌다는 매일을 받았습니다. 옛날 네이버 에서 블로그를 생성하고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설치 할려고 신청을 몇번 했다가 계속 보류를 받아서 포기한적이 있었는데.. 애드센스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승인을 받을수 있어서 좋군요.

다음에는 애드센스 설치하고 하루방문객 200명이 들어왔을때의 수익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