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독일생활

독일내 장거리 이동 Fernbus 이용하자.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5. 30.

오늘은 독일의 대표적인 장거리 교통수단인 Fernbus 에 대해서 적어 볼까 합니다. Fernbus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ICE 보다 1/5 저렴한 가격과 캐리어를 싫을수 있는 공간을 준다는 것, 그리고 다이렉트로 가기 때문에 갈아탈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고,  ICE 보다 2배정도 더 오래 걸리고 큰도시를 연결하는 경우에만 심야버스를 운행하고 있다는게 단점이 되겠네요

대부분 유럽배낭여행을 하시는분들은 유레일패스를 이용하기때문에 독일내에서 버스를 타고 도시를 이동하거나 하는 일은 극히 없을듯 하지만 독일에 장기간 거주하시는분들이나 유레일패스를 하지 않으신분들을 위해 Fernbus에 대한 사용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www.flixbus.de

http://meinfernbus.de

두 사이트 모두 같은 내용이며 저는 마인팬버스에서 예약을 하였습니다.


1. 장소와 날자를 정해서 Verbindung suchen 을 눌리며 선택한 날자에 있는 버스가 모두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6월1일날 베를린에서 뮌스터로 가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해서 예약을 진행하겠습니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싶으면 Platz buchen 눌리고 오른쪽에 BUCHEN 이라는 큰버튼을 눌리면 다음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2. 두번째 화면에서 Vorname 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Nachname 에 자신의 을 적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핸드폰 넘버를 국가코드를 포함하여 적어 넣고 Zur zahlung 을 눌려줍니다.


3. 계산창에서는 위에 빨간색으로 적어 놓은대로만 하시면 특별히 어려운 내용은 없으리라 생각되네요..아멕스는 않받아주는군요..


4. 마지막으로 최종 부킹 넘버와 부킹 확인 PDF 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를린 안에서도 정거장이 알렉산더플랏즈에서 타는 버스가 있고 사진에서 보시는거처럼 Berlin ZOB 에서 타는것이 있으니 위치 잘 확인하셔서 착오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자전거가 버스 뒤에 싫어 지기 때문에 도시이동을 할때 힘들게 자전거를 팔고 사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버스안에 당연히 화장실 있고 와이파이 잘 터지고 충전기가 2좌석마다 한개씩 있기때문에 배터리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듯 싶습니다.

매점은 기사님에게 살 수 있는데 이게 운전중에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도 구매하는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6시간 정도 도시이동하는데 휴게소는 1번 밖에 들리지 않았습니다. 근데 이게 우리나라와 같은 휴게소 계념이랑은 조금 틀린게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도 화장실도 없습니다. (모든게 버스안에 있으니깐요)

휴게소에서 타이어 압력 체크만 하고 약간의 담배 피는 정도의 시간 그리고 운전자 교대 만 이루어 집니다...


와이파이 재한은 없지만 만약에 동영상 스트레밍을 본다던지 하면 아이피 밴을 거는듯 합니다. 장시간 인터넷으로 TV를 봤더니 봐로 인터넷이 나가더군요..

나머진 특별히 불편함이 없었고 생각보다 평일에는 이용자가 없어서 저렴하게 편하게 도시를 이동할수 있어 너무 좋네요.

혹시 독일내 장거리 이동 계획이 있는분들은 저렴하게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