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한국생활

책선물_건축 핸드 스케치북

by 건축꿈나무 그냥 2023. 11. 23.

건축 풍경을 그리는 유튜브를 하시는 김카논님에게 책 선물을 받았습니다.

김카논님도 독일에서 본업은 건축이신데 취미로 풍경 스케치를 주로 그리시는데요 !!

 

본업에서 써먹을수 있는 실무적인 능력을 보여주세요!! 이런 질문을 드린적이 있는데...

사실 유튜브 같은 곳에서 그런 영상을 만들면 그건 더이상 취미 생활이 아닌 정말 일 이되어버릴 것입니다.

 

종종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 보면 정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 하시더군요.^^

책 출판 작업 때문에 한동안 바쁘다고 연락을 받았었는데.. 최근에는 책이 독일 아마존에 출판이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바로 독일에 있는 지인분들께 선물로 몇 권을 구매를 해서 보내드렸습니다 ㅋㅋ

 

다들 책이 너무 재미있고 그림이 너무 이쁘다고 하시더군요.

오랜만에 서울에서 김카논님을 만났는데.. 저에게 직접 싸인을 해서 주고 싶어서 독일에서 몇 권을 공수해 오셨다고 하시더군요!!

 

 

 

 

 

 

아무래도 독일에서 출판이 된 서적이다 보니 독일어 버전인데 한글버전에 대한 고민도 좀 하고 계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책에 그림을 어떻게 그리는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서적인데.. 책의 글 내용들이 제가 지금까지 봤던 서적과는 좀 다른거 같아요.

 

예를 들면 보통의 그림 연습책들은 그림자를 표현하기 위한 테크닉을 연습하기 위한 예제를 책에 표현 한다면..

이 책은 그림을 그리면서 내가 그림자를 어떻게 표현 할 것인가? 고민에 대한 내용들이 글로 설명이 되어져 있어요.

 

즉 노래를 배우러 갔는데 하루종일 발성 연습을 가르쳐 주는게 아니라..

리듬을 어떻게 느끼는고 감정 표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책욕심이 많아서 책을 너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저자가 직접 사인까지 해서 보내주셔서...

올 연말에 산타크로스에게 선물을 받은 느낌입니다 ㅋㅋ

 

혹시 김카논 님을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인스타 : instagram.com/kimkanone__/?hl=en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kimkanone_sketchtv8264

 

Kimkanone_Sketch TV

_Draw your life! Sketch like an architects! _독일에서 건축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_매일의 일상을, 벌써 5년이라는 시간동안 꾸준히 그려왔더군요. _타지에서의 생활이 여전히 신기하고 낯설어 후일을 위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