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ac TIP

Mac용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SelfControl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14.

사실 요즘같은 세상은 예전보다 공부하기 어려운 세상인듯 싶어요.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만 있으면 인터넷을 끈임없이 사용할수 있잔아요?

네이버에 한번 빠지면.. 정말 시간이 얼마나 흘러가는지... 그래서 전 언제나 인터넷이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은데... 사실 그게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옛날부터 알고있던 열공백배 같은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는데...Mac용 으로 SelfControl 이란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 몇일 써보니 괜찬이서 공부하시는분들이나 인터넷에서 필요없는 시간을 많이 허비하시는 분은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듯 싶어요~

혹시 열공 백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정말 무서운 유료 프로그램이에요..

인터넷강의를 볼수 있는 사이트와 자신이 지정한 몇개의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모든 사이트를 차단해주거든요... 그리고 차단 사이트 설정을 자신이 정한 딱 하루만 설정을 다시 지정할수 있어요. 그래서 그 사이에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으면 피씨방을 가거나 컴퓨터를 포맷해야 해요... 정말 무시무시한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맥용으로 프로그램이 없어..... 찾고있던중... SelfControl 을 사용해보게 되었어요..

정말 허접스러운 인터페이스에 일단 기대를 하지 않게 되었어요... 그리고 열공백배처럼..항상 작동하는게 아니라 본인이 스타트를 눌려야지만 작동되는건 단점인거 같아요....

우측 하단에 블랙 리스트 설정에 들어가면.. 두가지 매뉴가 있는데 블랙리스트를 지정하면.. 그 지정한 사이트 외에 다른 사이트는 모두 허용되는거고, 화이트 사이트 등록을 하면 그 사이트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갈수 없는걸 뜻해요.. 그래서 저는 화이트리스트 모드로 하는게 저에겐 더 괜찬은거 같더라구요...

지금까지 한 몇일 사용해보니... 그래도 좋은것은 프로그램을 종료 시켜도 인터넷이 차단되기 때문에.... 한번 정한 시간안에는 절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어요.

컴퓨터 재부팅을 해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찬은거 같아요.

당분간 이렇게 사용하고.. 바쁜게 끝나면 시간을 항상 정해서 차단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 할꺼 같아요!!!!


개발자 사이트 : http://selfcontrolapp.com/

프로그램 다운로드 : SelfControl v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