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독일생활

영국인 샘에게 배운 영국식 밀크티 만들기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11. 21.

원래는 제가 커피를 마시면서도 잠을 잘 수 있는 안티 카폐인 체질이라고 여기며 살아왔었는데.. 요즘 최근에 커피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커피 대신에 차를 먹어야 겠다고 생각해서 마트에서 차를 사왔는데..

몇번 먹고서는 손이 잘 가지 않네요..

그러던중 같이사는 영국인인 샘에게 밀크티 만드는법을 배웠어요..

평소에 티에 우유를 부어 먹는 샘을보면서... 우유랑 티랑 과연 잘 어울릴까 생각했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고 너무나 간단하게 먹을수 있어서.. 사놓은 티를 금방 다 먹을수 있을꺼 같더라구요


준비물 : 홍차, 각설탕 2개, 우유 


1. 가장먼저 티를 뜨거운 물을 부어요.. 

   티는 홍차 클래식이나 오리지날이 가장 좋은데… 향이 조금 가미되어진 다른종류의 홍차를 사용하셔도 괜찬아요.

   저는 집에 홍차 클래식을 사놓지 않아서....일단 Meßmer Earl Grey 를 이용했어요.

저는 차를 만드는 브렌드에 따른 맛을 구분할정도로 매니아가 아니어서 ㅋㅋ마트에서 제일싼거 사왔어요 ㅋㅋ



2. 그리고 각설탕 두개를 넣고 4~5분정도 차가 우려 날때까지 기다려요.



3. 이제 여기서 영국식 밀크티의 특징인 차가운 우유를 부어주세요..  소주잔 1컵 정도면 충분해요.



4. 이제 살짝 저어주고 3분정도 있다가 티백을 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간단하죠?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저도 요즘 매일 이렇게 밀크티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우유를 조금 넣었는데도 포만감이 커서 
아침 식사 대용이나..아니면 자기전에 배고플때 먹고 자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