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전자제품

소니 RX100m2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5. 5. 29.

1. 구매동기

소니 Rx100m2는 나온지 좀 오래된 똑딱이 인데 유럽 오기전에 카메라가 필요해서 급하게 중고로 구매하였다. 유럽 오기전 많은 고민은 했다. DSLR을 들고 와야 할지 아니면 가지고 있는 DSLR을 팔아서 소니 A7R 씨리즈에 랜즈교환식 미러리스를 사서 경량화를 시도할지, 아니면 모든 욕심을 버리고 똑딱이를 선택할지.

나에게 병이 있다면 쓸때 없는 장비병이 심하다. 활용을 잘 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좋고 비싼 장비를 사려는 경우도 많았고 DSLR은 사놓고 1년이 지나자 꺼내본적이 없었다. 그리고 A7R과 같은 미러리스를 산다면 또 랜즈를 사야하기 때문에 결국 DSLR이랑 다를께 없을꺼라 생각했다. 그래서 결국 중고장터를 이용해서 3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RX100m2 를 구하게 되었다.





2. 비가오는 날에도 사진을 찍어보자

유럽의 날씨는 제주도와 같아서 항상 좋은 날씨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는것은 아니다. 낮에는 햇빛이 있다가도 오후에는 비와 바람이 분다. 비싼 카메라와 고급랜즈를 착용한 DSLR이나 미러리스였더라면 비를 맞으며 사진을 찍는것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물론 관리를 잘 하는 사람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나 같은경우 랜즈 청소를 잘 하지 않기때문이다. 또한 F1.8의 밝은 랜즈를 탑재하고 있어 비가오는 우중충한 날씨에도 나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수 있었다.






2. 칼자이즈 랜즈 특유의 맑음과 선명함

Rx100m2 칼자이즈 특유의 색감으로 유럽의 아름다움을 사진을로 왜곡없이 잘 담아 내는듯하다. 그리고 정교한 선예도는 유럽 건물의 디테일을 담아내는데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3. 남들 다있는 틸트

Rx100m3 와 가장큰 차이점은 틸트가 m2 모델은 90도만 가능하고 m3는 180도가 가능해서 셀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요즘 점점 관광지에서 셀카봉 사용을 규제하고 있다. 특히 박물관 같은경우는 엄격히 규제한다. 그런 상황에서 나는 셀카 기능은 분명 사용할 일이 없을꺼란 확신이 들었다. 그리고 여행의 묘미는 사진좀 찍어달라고 외국인에게 익스큐즈미 정도는 해봐야 하지 않는가.. 관광객들은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면 절때 거절하지 않는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사진을 못찍기 때문에 좀 실망할때가 많타.. 그건 뭐 복궐복이니....


               





4. 간편한 사진 전송 방식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전송하기 버튼을 눌리면 WIFI 주소와 비밀번호가 나오는데 스마트폰에서 WIFI 연결 하듯이 연결하면 두 기기만 WIFI 로 연결되는 원리이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하는 WIFI 가 아니기때문에 인터넷이 없는 공간에서도 두기기가 서로 연결이 가능하고 한번만 연결하면 그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 그리고 핸드폰에서 PlayMemories Mobile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전송된다. 처음에 한번만 연결 하면 이후에는 이 어플만 실행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쉽게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옮길수 있다. 또한 사진의 크기 또한 원본과 저해상도 선택 가능하기때문에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좋을듯 하다. 


5. 배터리

카메라 배터리가 오래가서 그런지 한달동안 충전 한적이 5회정도 되는거 같다. 즉 일주일에 한번 정도 충전 해주면 되는 듯 하고 물론 사진을 많이 찍으면 그만큼 자주 해줘야겠지만 한번 충전시 상당히 오래 사용한다. 그리고 삼성이나 LG 핸드폰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충전잭을 사용해서 요즘 흔히 들고다니는 보조배터리로도 충전할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다. 충전시간은 대략 1시간 내외면 완충이 된다.


총평_ 배낭여행과 같이 사람이 북적이는 관광지를 가는 유럽여행에서 자신이 원하는 멋진 그림같은 사진촬영은 사실 불가능에 가까운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한 관광지에서 오랫동안 머물수 없는 것을 고려했을때 Rx100m2는 유럽여행에서 최고의 가성비를 주는 카메라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든다. 또한 삼성 미러리스를 쓰는 여행객을 만났는데 랜즈가 고장나는 바람에 사진을 핸드폰으로 찍고 있는 돌발 상황을 들은적이 있었다. 짐이 많고 사람이 많은곳을 두리번 거리다 보면 랜즈 충돌은 언제나 있을수 있는일이라 생각된다. 인생에서 한번뿐일수 있는 유럽 여행~ 소니 RX100 씨리즈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자!!

       

  본 내용은 Sony Rx100m2를 들고 여행을 다니며 느낀점을 주관적인 관점에서 기록입니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스팩이나 사용법 등을 알고싶으신분들은 다른 스폰서 블로그나 소니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