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독일생활

독일 인터넷 은행 N26 통장과 신용카드 개설 방법과 화상 인터뷰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8. 9. 12.

저는 지금까지 거의 3년정도 살면서 줄 곳 슈파카세를 이용하고 있어요.


독일은 한국과 비슷하게 1금융이나.. 2금융 같은 계념이 있기는 하지만... 한국처럼 신용 체크를 한다던지 이런 계념은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타지에서 신용대출을 사용할 일이................-_-


뭐 아무튼... 제가 독일에 처음 왔을때는 인터넷 은행이 광고는 많이 했었는데 실제로 사용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별로 신경 않쓰고 있었는데...


슈파카세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하나 있다면..



바로 마스터 카드가 아닌 마에스트로(직불 카드)라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마스터카드가 해외 결제시 수수료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독일에서 신용카드를 하나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있는데..


독일은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대부분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슈파카세는 1년에 30유로 였어요.


독일에서 신용카드를 사용 할 일이 거의 없지만..해외 여행이나 한국을 방문하게 되면 신용카드가 필요하더라구요.


지금까지는 한국에 갈 때 마다 현금을 들고가서 필요한 만큼 환전해서 한국통장에 채워 넣는 형태로 사용 했었는데..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한국에 가기전에 많은분들이 추천해주시는 N26 이라는 인터넷 은행으로 통장을 개설해서 신용카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혹시 저 처럼 N26 은행에 통장을 개설해서 사용 하실 생각이 있으신분은


제 블로그 아래에 비밀 댓글영문 이름이랑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제가 초대장을 보내드릴께요.


그 초대장으로 가입 하셔서 카드를 만드시면 되면 제가 15유로를 은행으로 부터 받게 되는데요. 


그 돈을 받으면 제가 다시 초대장 받으신 분에게 아마존 / 구글 기프트 /  앱스토어  원하시는 10유로 쿠폰을 선물로 보내드릴께요. 



번거러우신 분은 바로 아래 N26 사이트로 가셔서 바로 가입 하 실 수 있어요.


https://n26.com


그럼 일단 가입에 앞서서 준비하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 독일 휴대폰 번호

- 세금 번호

- 집주소

- 여권





인터넷 통장을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은 가입 절차가 직접 방문해야 하는 도이취 방크슈파카세에 비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인거 같아요.


그리고 N26 통장의 또하나의 장점은 이자는 많지 않지만 적금통장을 만들수 있어요.




컴퓨터로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하는데 대략 5분 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성함, 이메일 주소, 집주소를 작성하시구요.






굿샤인이 있냐는 건데요.


 쿠폰이 있는분은 작성하시고 없으신 분은 Überspringen 을 눌려서 건너뛰기를 합니다.







다음은 자신의 국적을 적으시면 되는데... 첫 글자만 적으시면 해당 국가가 나와요.


여기선...Südkorea, South Korea, Korea, 를 검색하면 안나와요.


Republic of korea 도 아니고 꼭 Republik Korea 으로 찾으셔야 합니다.






독일에 세금 번호를 적으라고 하는데요.


세금 번호를 아직 못받으시거나 안멜둥을 하지 안으신 분은 일단 Überspringen 을 하셔서 넘어가시면 되요.


대신에 은행 계좌를 만들고서 90일 이내에 안멜둥을 해서 세금 번호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체크박스는 가입에 필수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체크 하시구요....


세번째 체크박스는 N26과 관련된 잡동산이들을 이메일로 날려도 좋냐는...함정이니깐 체크를 하지 말고 


마지막 버튼인 "Jetzt Konto eröffnen"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 화면과 함께 확인 메일을 보냈으니 가입한 메일 박스를 열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확인메일을 클릭하는 것을 클릭하면...


통장을 사용하는 목적이 직업적으로 사용한다면 "Ja 어" 개인적인 목적이면 "Nein 아니"를 클릭 합니다.





카드 발급 순서인데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에 해당하는 카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당연히 Gratis 무료를 선택합니다.







위의 메세지를 받고 나면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과정이 끝이 나고.. 


핸드폰으로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화상 인터뷰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담원이 외국인이었는데 발음이 너무 이상해서 좀 많이 이해하는데 힘이들어요.


독일어가 불편하신분은 영어가 가능한 상담원이 있으니 걱정 하지 안으셔도 될 듯합니다.


일단 인터뷰로 무엇을 하는지 전혀 모르고 있으면 당황 할 수 있으니 제가 인터뷰에서 했던 것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이메일 주소를 불러주라.

2) 여권을 펼쳐서 전체가 다 보이도록 보여줘라.

3) 홀로그램을 피해서 잘 보이도록 여권을 기울여 보여달라

4) 생년월일 확대

5) 여권번호 확대

6) 여권사진 확대

7) 오른쪽에 여권 번호옆에 펜타곤 마크 보여줘

8) 펜타곤을 반만 손가락으로 가려봐

9) 다른 페이지에 있는 싸인 보여줘

10) 여권을 닫고 생년 월일을 불러 달라

11) 여권을 다시 펴서 여권번호를 불러달라


기억 나는대로 적었기 때문에 순서의 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대략 이런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두 완료되고 대략 2주 정도 기다리면 카드를 받으실수 있어요.


카드를 받고나서 카드를 활성화 하는 것은 앱을 통해서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에게 초대장을 받으셔서 개좌 개설하시고 아마존 / 구글 기프트 / 앱스토어 10유로 쿠폰을 받으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비밀 댓글영문 성함이메일 주소 원하시는 쿠폰을 남겨주세요. 

통장 개설이되고, 확인이 되면 제가 메일로 쿠폰을 보내드릴께요^^

아래 공감 💓버튼 눌려 주시는것도 잊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