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독일생활

취업비자 받아 왔어요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7. 5. 11.

비자 신청할 당시에 종이로 된 노동 허가서를 받았던터라 전자 체류증이 급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잠시 잊고 지내다가 한달이 넘어서 외국인청에 비자를 받으로 갔다왔네요.
보통 비자 신청하고 4주차때 방문 하시면 되요.

저는 취업비자를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먼가 특별한게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다른 비자랑 전혀 다른게 없군요 ㅋㅋ

거기다가 2년동안 취업한 회사 이름이 찍혀있다고 하는데 그건 비자카드가 아니러 비자를 받을때 함께 받는 Zusatzblatt에 적혀있네요.



아무튼 비자를 준비하는동안 회사분들이 신경도 많이 쓰고 도움을 많이주셔서, 외국인청을 나와서 회사 가는길에 스타벅스에 들려서 직원분들 커피를 사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 카푸치노 5개 주세요.
바리스타1: 네?
나: 카푸치노 5개...
바리스타1: 5개????
나: (고개를 끄덕이자..)
바리스타1:(쉬고있던 바리스타2를 부르며)숙덕숙덕...

커피를 받고 문을 나서는데 뒤에서 들리는...

바리스타2: 역시 중국사람들은 돈이 많아...

제길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