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전자제품

Dell 프리미엄 모니터 P2715Q 사용기

by 건축꿈나무 그냥 2017. 4. 16.

이번에 사무실에서 저를 위해 새로운 모니터를 선물해 주셨습니다.

사실 이번에 출시한 LG 5K 모니터를 구매할려고 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Late 2014 성능으로 5K가 힘들다는 내용과 버그 때문에 구매리스트에서 지워버렸습니다.

다른 괜찬은 모니터를 아무리 찾아보아도 Dell만한 모니터가 없군요.

소장님께서는 EIZO에서 나온 모니터를 구매하길 원하셨지만 

저는 그냥 델 모니터를 사달라고 했습니다.

그것도 출시한지 2년이 다되어 가는 P2715Q 모델을요.


하지만 좋은 색감을 가진 모니터는 몇년이 지나도 명기로 남기 때문에 출시일은 크게 중요한게 아닌듯 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애플 시네마 모니터는 아직도 이베이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 되고 있지요.



출시일이 조금 된 모델이다 보니 가격을 떠나서 재고 구하기가 많이 힘이 들었습니다.

델 본사에서는 4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인터넷에서 구매하였는데요.

인터넷 최저가로 했을때 600유로 중반대 정도 였는데, 실제로 재고가 있는 곳이 당장 없어

700유로대의 비싼곳에서 구매 하게 되었네요.



역시 믿고 쓰는 델 모니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4K의 선명함과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차이가 없는 색감을 보여 주는군요.

Imac과 비교했을때 조금 눈이 편한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120% 만족합니다.



도데체 애플은 외계인의 기술이 들어간건지 어떻게 모니터만 있는 Dell 보다

얇은 컴퓨터를 저 안에 집어 넣은 걸까요..


이렇게 저만 혼자 Imac이 아니군요.

그러고 보니...

책상 정리를 너무 않하고 사진을 찍었네요 ㅋㅋㅋ